뚜비돌이의 세상만사

 '2TV 생생정보'에서 이한위가 광주의 볼거리와 맛거리를 소개했답니다 2021년 3월 27일 저녁 방송된 KBS2 시사·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코너에서는 배우 이한위의 고향, 광주광역시가 소개됐던 것입니다.


한편 이한위는 현재 이름이 본명이며, 나이는 1961년 6월 17일 출생입니다. 고향은 광주광역시 북구라고 하며, 학력은 조선대학교부속고등학교 - 조선대학교 정밀기계공학과 학사 졸업니다.


아울러, 이날 이한위는 먼저 광주의 무등산을 소개했답니다. 이한위는 "제일 먼저 소개하고 싶은 곳은 무등산인 것이다. 광주 시내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산이다. 광주의 상징이자 광주 사람들의 자랑이기도 한 상황이다"라며 "무등산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선정됐다는 걸 아시는 분이 많지 않으시던 것이다. 어렸을 때는 등산이 힘들다고만 생각한 것 같은 마음이다. 세계적인 명소인 무등산에 대한 가치를 몰랐던 것이다. 정말 무등산에 대한 자부심이 생기는 마음이다"고 말했답니다.


이한위가 두 번째로 소개한 곳은 바로 펭귄 마을이랍니다. 펭귄 마을이라는 이름답게 다양한 펭귄 조형물이 눈길을 끌었답니다. 그중 단연 눈길을 끄는 건 오래된 골동품들입니다. 이한위는 "어린 시절 추억이 정말로 생생하게 떠오르는 곳"이라고 말했답니다.

이어서 이한위는 "광주에는 아시다시피 맛있는 먹거리가 너무나 많은 것 같다. 전 그중 어머니가 끓여주시던 애호박 찌개를 정말로 좋아합니다"라며 광주 북구의 한 애호박 찌개를 소개했습니다. 애호박 찌개는 광주를 대표하는 토속 음식 중 하나랍니다. 이한위는 "유독 애호박 찌개를 좋아하는 친구가 있어서 애호박 찌개로 유명한 곳은 거의 다 가봤던 것 같다"라며 애정을 뽐냈답니다. 이 밖에 이한위는 근대문화역사마을 등 광주의 볼거리들을 소개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