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비돌이의 세상만사

검찰이 2018년 12월 11일 ‘친형 강제입원’ 의혹 등과 관련해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기소한 가운데 김영환(1955년생 고향 충북 괴산군, 학력 연세대 치과대) 전 도지사 후보가 “불기소 된 사안이 많다. 재정신청을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재정신청은 검사의 불기소처분에 불복해 그 불기소처분의 당부를 가려달라고 직접 법원에 신청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올 지방선거 당시 바른미래당 소속으로 도지사직에 도전했던 김 전 후보는 이날 경기도의회 기자단과의 통화에서 “검찰의 기소는 당연한 결과라고 본다. 다만 그 외에 여러 가지 문제들을 제기한 것에 대해서는 명백한 여러 혐의가 있음에도 불기소 결정을 내린 부분은 상당히 실망스럽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정의를 위하여’ 트위터 계정을 비롯해)김부선 건도 그렇고 또 다른 16가지가 있다. 그래서 이 문제와 관련해 재정신청을 내는 것을 검토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재정신청 검토 이유로 김 전 후보는 “명백한 증거가 있고 그 외에도 너무나 명백한 사실들에 대해 수사하지 않은 점, 기소하지 않은 것에 대해 상당히 실망스럽다는 것이 저의 입장”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김 전 후보는 지방선거 당시 이 지사의 ‘친형 강제입원’, 배우 김부선씨와의 ‘여배우 스캔들’ 등 의혹을 제기했고, 김 전 후보가 속한 바른미래당은 이 지사를 직권남용 및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