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비돌이의 세상만사

김진경의 직업은 대한민국의 패션 모델과 아울러서, 방송인이랍니다. 그녀는 도전 수퍼모델코리아 시즌 3를 통해 데뷔했으며, 이후에는 연기자 활동과 더불어서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답니다.

나이 생일 생년월일은 1997년 3월 3일이며, 고향은 서울특별시랍니다. 키는 173cm에, 몸무게는 54kg이며, 학력은 푸른중학교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졸업입니다. 도전 수퍼모델코리아 시즌 3의 준우승자로 유명하죵.

 

도수코에서는 16살이라는 약관의 나이로 출연하면서 큰 인기를 끌고 TOP3까지 올라가 준우승했답니다. 도수코 당시에 초반에는 포즈를 취할 때 조금은 어쩔 줄 모르다가 사진작가 조선희와 같이 올림픽 종목 주제로 육상을 하면서 좋은 사진이 나왔고 이때부터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답니다.

해외 로케이션에서 보리 작가와의 사진으로 2위를 차지했으며, 수중 광고 촬영은 상당히 애를 먹었지만 마지막 컷을 잘 뽑아내어 주제와 잘 맞는 컷이 나오게 되었답니다. 촬영 감독은 정말로 마음에 들었는지 과거에 자신의 홈페이지 메인으로 장식하기도 했습니다.

이후에는 인형을 주제로 찍은 사진을 한혜연 실장이 거의 포즈를 다 만들어주었는데도 1위를 한지라 논란이 되었답니다. 특히나도 같은 출연자들 중에서 김진경을 욕하는 뒷담화가 나온뒤에 저격하는 인터뷰를 해서 더 큰 파장을 가져왔답니다. 그렇지만, 오기가 있는 김진경이 서커스샷에서 대박을 터뜨려 인생샷을 찍었고 TOP3로 진출했답니다.

마지막 파이널샷을 잘 찍은 뒤에 런웨이까지 성공적, 최종 2위로 마감하고 에스팀 전문 모델로 들어갔답니다. 이후에는 커리어는 한국내에서 A급 모델이 되었던 것이며, 각종 잡지사진에서 안 나오는 곳이 없을 정도로 상승세랍니다. 서울컬렉션에도 7~8개씩 선답니다.

참고로, 도수코 방송 이후 한림예고에 진학했던 것이며 대학교는 진학하지 않았답니다. 동덕여대에 합격했다는 소문이 있었으나 사실이 아니랍니다. 지난 2019년 5월 경에, 나이가 8살 연상의 힙합 뮤지션인 크루셜 스타와의 열애설이 보도됐고 이를 인정했답니다. 1년 정도 사귄 사이였는데, 이후에 지난 2020년 1월경에 결별 소식이 전해졌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