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비돌이의 세상만사

지난 2014년 한 방송에서 '응사'의 해태 손호준이 고아라와의 남다른 인연을 공개했던 적이 있답니다. 당시에 손호준은 케이블 채널 Mnet '비틀즈코드 3D' 녹화에서 tvN '응답하라 1994'에 동반 출연했던 고아라와 데뷔 전 알던 사이였다고 밝혔답니다.

그는 "광주 극단 소속 시절이었던 것 같다, 고아라와 같은 교회를 다녔다"며 "당시 고아라가 교회에서 연극을 하게 되 상황이어서 내가 연기를 조금씩 봐 줬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답니다. 알고보니 손호준은 1984년생이며 키는 180이랍니다. 고향은 광주시 광산구이며 군대를 오래 전에 제대했죠.

아울러 그는 어려웠던 시절 큰 힘이 된 유노윤호와의 우정을 공개하기도 했답니다. 이날 방송에서 손호준은 10년에 가까운 무명 시절을 언급하며 "그 때 나를 아버지처럼 챙겨 줬던 사람이 유노윤호다. 그때는 빅스타인 윤호가 내 동생이라는 게 자랑스러웠다. 그런데, 지금은 윤호가 저를 자랑스러워한다"고 전해 스튜디오를 훈훈하게 만들었답니다. 해당 녹화에서는 손호준 외에도 도희, 타이니지 제이민, 룰라의 이상민과 채리나가 출연해 입담을 과시했답니다.

한편 손호준은 금호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광주광역시의 극단 진달래피네에서 주연을 맡은 연극배우 출신이랍니다. 첫 작품 <산국>부터 주연을 맡았으며, 이후에 <발칙한 녀석들>로 광주청소년연극제 우수상, <몽연>으로 광주전국연극제 대상을 수상했습니ㅏㄷ. 이후 연극을 계속하기 위해 상경했는데, 동향 출신 정윤호의 소개로 만난 매니저의 도움으로 2005년 10월 경에 생방송 특종 KM연예뉴스 mc로 처음 방송가에 데뷔하였다니다.

이후에 연기자로서의 행보는 2006년 어린이 역사 드라마 점프2를 통해 시작하였답니다. 신인 연기자치곤 준수한 연기를 보여줬으며 후에 비틀즈코드에서 응답하라 1994 출연진과 함께 그 당시의 연기를 자료로 공개되었답니다. 그런데 하필이면 발연기 하는 장면이 나와 빵터졌고 당사자는 부끄러워 고개를 들지 못했단비당 ㅋㅋㅋ

그 후 10여 년에 걸친 기나긴 무명 시절을 거치며 조연, 단역 등으로 배우 활동을 하다가 신원호가 영화 바람을 본 뒤에, 지난 2013년 응답하라 1994의 해태 역으로 캐스팅하여 대중들에게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렸습니다.